뷰페이지

LG유플러스-와이낫미디어, 콘텐츠기획개발 계약 체결

LG유플러스-와이낫미디어, 콘텐츠기획개발 계약 체결

입력 2022-11-30 10:00
업데이트 2022-11-30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와이낫미디어 제공
와이낫미디어 제공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와이낫미디어(대표이사 이민석)는 LG유플러스와 콘텐츠기획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브랜드 ‘스튜디오 X+U’를 론칭하고 U+3.0 전략에 따라 플랫폼 사업으로 전환, 콘텐츠 차별화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와이낫미디어와 LG유플러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향후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공동기획개발하고 내년 안에 제작을 가시화할 계획이다. 또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및 공동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신규 창작물에 대한 사업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예정이다.

와이낫미디어는 웹드라마 최초 1억뷰를 달성한 ‘전지적 짝사랑 시점’, 통합 조회수 2억뷰 이상을 달성한 메가 히트작 ‘일진에게 찍혔을때’ 시리즈를 제작하며 MZ세대를 타겟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작품을 제작하는 뉴미디어 전문 기업이다. 또 지난해와 올해는 우수 제작진을 보유한 주식회사 오즈아레나와 더그레이트쇼 주식회사, 그리고 BTS 캐릭터인 타이니탄을 기획∙제작한 핵심 멤버들이 설립한 캐릭터&애니메이션 IP스튜디오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차례로 인수한 바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와이낫미디어와 손잡고 기존 콘텐츠 사업자가 시도하지 않았던 혁신적인 구성과 내용으로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LG유플러스 플랫폼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이낫미디어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강점이 있는 스튜디오인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LG유플러스 고객가치에 상응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해 ‘혁신성’과 ‘대중성’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