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변호사와 직접 상담... 싱가포르 회사설립 컨설팅 래프트앤컴퍼니

변호사와 직접 상담... 싱가포르 회사설립 컨설팅 래프트앤컴퍼니

정연호 기자
정연호 기자
입력 2020-09-01 14:27
업데이트 2020-09-01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진제공=레트프앤컴퍼니
사진제공=레트프앤컴퍼니


IT 기업 아이언래프트가 싱가포르 경영 컨설팅 서비스 래프트앤컴퍼니(Raft&Company)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래프트앤컴퍼니는 싱가포르 사업 진출을 시작하려는 기업에게 법인 설립, 은행 계좌 개설, 비자 승인, 세무회계 등 모든 과정을 대행하는 종합 경영 컨설팅 서비스다. 한국과싱가포르 양 쪽에 모두 상담 사무실이 있어 오프라인 접근성이 뛰어나다.

무엇보다 한국 사무실에서 한국 변호사에게 직접 상담받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는 점은 래프트앤컴퍼니의 가장 큰 특징이다. 법인 설립 절차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사업 라이선스 및 관련 규제 법률, 자본금 이동 등 사업 진출 전반에 대해 한국 사무실에서 변호사와 상담할 수 있다.또한, 래프트앤컴퍼니는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실제 싱가포르 IT 스타트업으로써의 노하우에 기반하여, 신규 진출하려는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IT 경영 컨설팅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IT 기업답게, 법인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절차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점도 주목된다. 싱가포르에 방문하거나 서류를 국제 발송하는 등 번거롭고 느린 절차를 모두 온라인 인증과 전자 서명, 화상회의로 대체한다. 회계세무 관리 또한 세계적인 클라우드 기반 회계 소프트웨어 ‘제로(Xero)’를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웹과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래프트앤컴퍼니 이건웅 대표는 “한국에 컨설팅 업체들은 많지만, 법인설립 이후 직접 싱가포르 기업을 운영하면서 직면하는 어려움들에 대해서는 현실적인 도움을 받기 힘들었다.”라며 “특히 블록체인, 핀테크 등 싱가포르에서 IT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기업들에게 예상되는 난관들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해줄 수 있다는 것이 우리의 차별화 지점이다.”라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