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앱서 ‘픽미픽미’ 동영상에 꽂힌 유통계

티몬 앱서 ‘픽미픽미’ 동영상에 꽂힌 유통계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7-04-06 22:36
수정 2017-04-06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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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족(族)을 잡아라.”

유통업계가 모바일 세대의 마음을 잡기 위해 이색 콘텐츠로 차별화에 나섰다.

●케이블tv 손잡고 ‘프로듀스 101’ 투표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은 업계 최초로 케이블방송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의 공식 투표채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첫 방송시간인 7일 오후 11시부터 티몬 모바일앱 검색창에 ‘프로듀스 101’을 검색하면 Mnet 홈페이지와 중복으로 참여가 가능한 후보자 투표 서비스가 제공된다. 프로듀스101은 매주 투표수로 참가자들의 탈락 여부가 가려지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방영한 시즌1의 경우 모두 3400만표 이상의 투표가 이뤄지는 등 시청자의 왕성한 참여가 이뤄진 바 있다.

●롯데닷컴 제품 후기 동영상 모집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도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판매에서 한발 더 나아가 소비자가 제품 사용 후기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동영상 리뷰어’ 30명을 이달 19일까지 모집하고 나섰다. 선발된 1기는 오는 29일부터 3개월 동안 활동하며 매달 2회 이상의 후기 영상을 올리고, 비정기적으로 돌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CJ오쇼핑 모바일 앱용 홈쇼핑 인기

홈쇼핑 CJ오쇼핑도 지난 2월 15일부터 시작한 쌍방향 모바일 전용 생방송 ‘겟꿀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격주 수요일마다 CJ몰 모바일 앱에서 방영되는 겟꿀쇼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방송 중 모바일을 이용한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하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04-07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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