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입맛·호감 다 잡은 파파존스

고객 입맛·호감 다 잡은 파파존스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7-03-06 21:02
업데이트 2017-03-06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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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체인점 중 만족도 1위…배달서비스는 도미노피자

피자 전문점 가운데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하는 업체는 파파존스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250명을 대상으로 피자 전문점 상위 5개 업체(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피자에땅, 피자헛)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파파존스가 5점 만점에 3.8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이어 도미노피자(3.76점), 피자헛(3.70점), 미스터피자(3.66점), 피자에땅(3.61점) 순이었다. 파파존스는 맛·메뉴와 서비스 호감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용 편리성과 배달 서비스에서는 도미노피자가 1위였다.

소비자들은 피자 전문점을 이용할 때 맛(89.2%·중복응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가격(63.5%)과 할인 혜택(16.5%)도 중요한 고려 요소였다.

피자 주문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불만으로 꼽은 점은 복잡한 주문·결제 과정(36.6%)이었다. 주문 전화 연결 지연(26.9%)과 정보 불충분(26.6%) 등에서도 불만족을 드러냈다. 소비자원은 업체들과 이번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품질 개선을 권고 했다. 각 업체는 서비스 점검을 통해 품질을 향상시키기로 했다고 소비자원은 전했다.

세종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7-03-07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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