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거래중지 불만 폭주…언제 정상화 되나

농협거래중지 불만 폭주…언제 정상화 되나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30 10:07
수정 2017-01-30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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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거래중지
농협거래중지
설 연휴 3일간 농협이 금융거래를 중지하면서 이를 미리 대비하지 못한 사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농협 측은 지난 27일 0시부터 농협과 축협, NH 농협은행 계좌를 이용한 모든 금융 거래를 일시 중단했다.

이는 농협은행 전산시스템 재구축을 위한 것으로 오늘(30일) 오후 12시까지 이어진다. 31일 0시부터는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 중단으로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농협계좌 입금 출금 계좌이체 및 조회가 불가능하며, 체크카드와 현금카드 그리고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그러나 신용카드 이용과 고객행복센터 사고신고는 접수 가능하다.

농협거래중지로 온라인에서는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왜 하필 설날이냐” “알고 있었지만 너무 불편하다”등의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농협 측은 “고객님의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면서 “더 나은 금융시스템과 서비스를 통해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이 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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