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생명 “현장에 답이 있지 말입니다”

농협생명 “현장에 답이 있지 말입니다”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6-03-29 13:41
수정 2016-03-29 13: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장부터 직원까지 ´맞춤형 현장경영´ 도입

농협생명은 사장부터 직원까지 모든 임직원이 영업현장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현장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김용복 농협생명 대표는 5월 초까지 전국의 총국과 사업단 26곳을 방문해 직원들의 격려하고 건의사항을 사내 현장고충처리반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장고충처리반은 영업현장의 불편을 직통전화·이메일·게시판 등으로 접수하고 처리,피드백까지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창구 역할을 한다.

본사 직원들은 부서별로 대상자를 뽑아 2주간 현장 영업을 체험하는 ‘영업현장 체험과정’에 참여한다. 또 IT본부에서는 책임자와 실무자가 조를 이뤄 전국 지점을 방문해 필요한 IT서비스를 제공한다. 김 대표는 “지난해부터 현장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더 다양하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 영업현장과 본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