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주는 기업] CJ, 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해 사회와 성과 공유

[희망을 주는 기업] CJ, 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해 사회와 성과 공유

입력 2016-01-21 17:50
수정 2016-01-21 17: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CJ그룹이 베트남 영화산업에 진출해 성과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CGV 셀라돈 떤푸 전경. CJ그룹 제공
CJ그룹이 베트남 영화산업에 진출해 성과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CGV 셀라돈 떤푸 전경.
CJ그룹 제공
CJ그룹은 총수 부재라는 그룹의 위기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임직원이 단결해 극복해 나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이달 초 신년사에서 “CJ그룹을 사실상 창업한 이재현 회장의 건강이 매우 위중하고 절박한 상황이라 임직원 여러분의 심려가 클 것으로 염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그룹 성장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달라”면서 “이루기 쉬운 꿈을 성취하기보다는 가치 있는 목표, 이를 꼭 달성할 것이라는 확신과 함께 끊임없는 도전으로 진정한 성공을 이뤄달라”고 강조했다.

CJ그룹은 올해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으로 ‘수익 위주 경영’과 ‘글로벌 성과 창출’을 꼽았다. 구체적으로는 ▲주력 사업 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 확보 ▲신성장동력 발굴 ▲성장 재원 확보를 위한 비효율 제거 및 수익 극대화 등이다.

지난해 CJ그룹은 매출 29조 1000억원, 영업이익 1조 5000억원을 달성했다. 당초 기대했던 목표 대비 매출은 다소 부족하지만 영업이익은 목표치를 넘었다. CJ그룹은 수익 위주 경영 등으로 지난해보다 더 많은 매출과 영업이익을 낼 계획이다.

또 CJ그룹은 성과를 사회와 공유하는 ‘CSV’(공유가치창출) 같은 경영 철학을 올해도 이어 갈 방침이다. 손 회장은 “진정성 있는 사업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CSV 실천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인정받는 CJ’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2016-01-22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