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원 오리콤 부사장, 이색 브랜드…이번엔 낙과 잼

박서원 오리콤 부사장, 이색 브랜드…이번엔 낙과 잼

입력 2015-02-15 19:23
수정 2015-02-15 19: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서원 오리콤 크리에이티브 총괄(CCO) 부사장
박서원 오리콤 크리에이티브 총괄(CCO) 부사장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의 장남인 박서원 오리콤 크리에이티브 총괄(CCO) 부사장이 지난해 콘돔에 이어 올해는 잼 브랜드 ‘이런쨈병’을 선보인다. 박 부사장은 15일 ‘이런쨈병’을 통해 “맛이나 영양 면에서 차이가 없음에도 조금 먼저 떨어졌다는 이유로 거래가 되지 않는 유통구조와 편견을 조금씩 바꾸고 싶다”고 설명했다.
브랜드는 형편없는 것을 속되게 이르는 말인 ‘젬병’의 ‘젬’을 ‘잼’으로 치환해 재미있게 풀어냈다. 밤으로 만든 잼에는 ‘다람쥐도 욕심 낸 꿀밤으로 만든 쨈’, 배로 만든 잼에는 ‘참새가 찜 했던 꿀배로 만든 쨈’이라는 스토리를 입혔다. ‘이런쨈병’은 앞서 박 부사장이 출시한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과 같이 수익금을 전액 사회에 환원한다. 설 이후 온라인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