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M&A로 위기 돌파

삼성전자, M&A로 위기 돌파

입력 2014-11-04 00:00
업데이트 2014-11-04 0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록시멀 데이터’ 인수, 올 5번째…서버용 SSD 시장 경쟁력 강화

실적 부진으로 고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기업 인수·합병(M&A)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사업 분야 전문업체를 인수해 올해만 삼성전자가 인수한 기업은 5개로 늘었다. 시장 검증을 받은 경쟁력 있는 기업을 인수해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의도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컴퓨터 저장장치인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미국의 서버용 SSD 캐싱 프트웨어 전문업체인 ‘프록시멀 데이터’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캐싱 소프트웨어는 컴퓨팅 시스템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해 저장장치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프록시멀 데이터는 가상의 작업환경을 구축해 서버의 효율을 높이는 가상화 서버에서 SSD를 활용해 저장 성능을 향상시키는 캐싱 솔루션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미국의 비디오 관련 앱서비스 개발 업체인 셀비의 인력을 인수했고, 8월엔 미국 사업인터넷 개방형 플랫폼 개발 회사인 스마트싱스와 미국 공조전문 유통회사 콰이어트사이드를 인수한 바 있다.

김양진 기자 ky0295@seoul.co.kr

2014-11-04 16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