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추위·충격에도 끄떡없다! 톡톡 튀는 디지털 제품

강추위·충격에도 끄떡없다! 톡톡 튀는 디지털 제품

입력 2014-01-30 00:00
업데이트 2014-01-30 02: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얀 설원 위 화려한 패션을 뽐내는 이른바 ‘꽃보더’의 완성을 마무리짓는 디지털 기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스키장에서 가장 필요한 기능은 방수와 추위에도 작동되는 방한 기능. 여기에 스키나 보드를 타다가 넘어져도 깨지거나 고장 나지 않을 튼튼한 내구성까지 갖췄다면 초보 스키어·보더들에겐 금상첨화일 것이다. 추위나 충격에 약한 전자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격렬한 활동에도 끄떡없는 강한 내구성은 기본이고, 톡톡 튀는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편의성으로 무장한 디지털 제품들을 모아봤다.

이미지 확대


이미지 확대


29일 올림푸스는 튼튼한 내구성과 방수, 방한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 ‘STYLUS TG-2’(가운데)를 선보였다. 이 카메라는 방수 기능은 물론 영하 10도에서도 작동하는 방한 기능을 갖췄다. 2.1m의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끄떡없는 충격방지 기능과 100㎏의 무게도 견딜 수 있어 스키나 보드를 타다가 넘어져 충격을 받아도 고장이 덜하다. 뿐만 아니라 기존 아웃도어 카메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F2.0 조리개의 밝은 렌즈를 탑재했다. 또 조리개 우선 모드(A모드)를 활용하면 야간 촬영이나 흐린 날씨에도 노이즈나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통화를 위해 장갑을 벗었다 다시 끼는 것도 번거로운 일이다. 이럴 때는 시계처럼 손목에 차고 있다가 전화가 오면 통화를 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가 편리하다. 삼성전자 갤럭시 기어(왼쪽)는 1.63인치의 디스플레이에 스마트폰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평소엔 시계로 사용되다가 화면을 상하좌우로 넘기면 카메라, 전화, 음성메모 등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머니 속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오면 손목에 있는 시계로 통화가 가능하다.

정상에서 아래로 활강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촬영하고자 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최근 액션 캠이 주목받는다. 자신의 시선에 따라 촬영할 수 있도록 모자 혹은 가방 등에 부착해 함께 타는 이들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고프로 ‘히어로 3+’(오른쪽)는 배터리 성능의 향상은 물론 어두운 환경에서의 촬영 기능과 오디오 성능이 강화돼 현장감 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전자기기의 배터리는 추위에 약하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정보기술(IT) 기기 배터리는 저온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지속 시간이 평균보다 짧아진다. 이럴 때는 간편하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으면서 주머니 속을 따뜻하게 해 주는 일석이조 포켓 히터가 유용하다. 아이리버의 포켓히터 ‘IPH-10’은 충전식 휴대용 손난로지만 휴대기기 배터리가 방전됐을 때 충전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최대 5시간 유지 가능하며, 휴대용 충전기 기능으로는 최대 2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1-30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