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한국판 ‘바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발간

국토부, 한국판 ‘바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발간

입력 2012-05-30 00:00
수정 2012-05-30 08: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토해양부는 제주 바다의 아름다운 생물과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판 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제주바다’ 화보 책자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112페이지 분량의 이 책자는 ‘제주, 그 바다 속 생물’편과 ‘제주바다의 비경’편으로 구분돼 있으며, 87종의 해양생물이 소개돼 있다.

또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해저동굴과 함께 해저동굴과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는 제주바다 생물들의 모습을 페이지마다 담아냈다.

생물들의 재미있는 생활모습이 신기한 사진과 함께 간략한 설명이 곁들여 누구나 흥미롭게 해양생물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내용을 꾸며졌다.

특히 제주바다에는 흰동가리, 파랑돔, 솔배감펭, 빨강불가사리 등 한반도 연안의 바다 생물과는 다른 생물들과 함께 아열대성 해양생물을 볼 수 있다.

국토부의 한 관계자는 “이번 화보집 발간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아름다운 섬 제주도의 해양생태계의 보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