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생발전 특집] LS

[공생발전 특집] LS

입력 2012-03-28 00:00
업데이트 2012-03-2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사 1촌’ 돕고 글로벌 공헌도 활발

“LS의 사회공헌 활동은 작은 것에서 출발합니다.”

이미지 확대
LS대학생해외봉사단이 지난달 인도 뉴델리 인근 초등학교를 찾아 벽화 그리기, 건물 보수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현지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S그룹 제공
LS대학생해외봉사단이 지난달 인도 뉴델리 인근 초등학교를 찾아 벽화 그리기, 건물 보수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현지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S그룹 제공


LS그룹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구자홍 LS회장의 뜻에 따라 소외계층은 물론 지역사회 및 글로벌 지원, 환경보호 등 분야를 나눠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외계층 지원은 LS 사업장별 비공식 조직을 구성해 이뤄지고 있다. LS전선과 LS산전, LS엠트론 등 계열사들은 사업장 인근 양로원 등과 자매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 급여 우수리 제도와 사내 금연 캠페인, 희망트리 이벤트 등 사내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모아진 성금을 불우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재민 돕기 성금 5억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5억원 기탁을 시작으로 지난해 성금 규모를 7억원으로 올렸다.

지역사회 지원 및 환경보호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LS전선과 LS산전은 ‘1사 1하천 가꾸기’행사를 1995년부터 사업장 주변 하천에서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다. 또 사업장 주변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어 지역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개최하고 학교시설지원 및 도서구입도 제공하고 있다. LS엠트론은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세계소리축제 후원으로 지역 문화발전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중국의 칭다오이공대학·하얼빈이공대학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베트남에서는 고엽제 피해자 가정을 방문하고, 맹인학교 등 장애인 시설에 대해 금전 지원과 함께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3-28 19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