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감한 이야기” 이상렬 감독 비판한 박철우... “폭력 뿌리 뽑아야”

“민감한 이야기” 이상렬 감독 비판한 박철우... “폭력 뿌리 뽑아야”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2-18 22:56
업데이트 2021-02-18 2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0-2021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와 한국전력의 경기에서 한국전력 박철우가 스파이크를 날리고 있다. 2021.1.24 뉴스1
24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0-2021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와 한국전력의 경기에서 한국전력 박철우가 스파이크를 날리고 있다. 2021.1.24 뉴스1
프로배구 한국전력 박철우가 12년 전 자신을 폭행한 이상렬 KB손해보험 감독을 공개 비판했다.

18일 박철우는 OK 금융그룹과의 경기가 끝난 후 인터뷰를 통해 “최근 이상렬 감독님의 인터뷰를 보고 충격이 커서 이렇게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경기 전 박철우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정말 피꺼솟이네. 피가 거꾸로 솟는다는 느낌이 이런 것인가”라고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는 전날 이상렬 감독이 인터뷰에서 한 발언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당시 이 감독은 우리카드전에서 ‘요즘 배구계가 뒤숭숭한데 선수들에게 해준 말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민감한 이야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상이 옛날 같지 않고, 우리는 주목을 받는다. 어떤 일이든 대가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당장 누가 욕하지 않더라도 잘못을 사과하고 조심해야 한다. 남이 모른다고 해서 그냥 넘어가는 게 아니다. 철저히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 감독은 2009년 남자배구 대표팀 코치 시절 박철우를 구타해 ‘무기한 자격정지’ 중징계를 받았다. 하지만 2년 만에 경기운영위원으로 돌아왔고, 대학 배구 지도자와 해설위원 등을 거쳐 지난해 KB손해보험 사령탑에 올랐다.

이에 대해 박철우는 “시즌 중 이런 얘기를 꺼내 KB손보 선수들에게 미안하다”고 했다.

박철우는 “이상렬 감독님의 기사를 보고 종일 힘들었다. KB손보 감독이 됐을 때도 힘들었는데, 현장에서 마주칠 때도 힘든 상황에서 그런 기사를 보니 이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이 감독이 반성하고 더 나은 지도자가 되길 바라는 마음엔 변함이 없다면서도 이 감독의 폭력 성향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박철우는 “이 감독이 대학 지도자 시절에도 선수에게 ‘박철우 때문에 넌 안 맞는 줄 알아’란 말을 한 것으로 들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상렬 감독님께 사과받고 싶은 생각은 없고, 보고 싶지도 않다”며 “프로배구가 언론에 나쁘게 비치는 게 싫지만, (폭력 지도자 건을) 정면 돌파해 이번 기회에 뿌리 뽑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말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