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리뉴 “케인 다쳤을 때 조금 두려웠어”

모리뉴 “케인 다쳤을 때 조금 두려웠어”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2-04 15:18
업데이트 2021-02-04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토트넘에 희소식..케인, 다음주 복귀 전망

이미지 확대
조제 모리뉴 감독 AP 연합뉴스
조제 모리뉴 감독
AP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과 손흥민에게 희소식이다. 발목 부상을 당한 해리 케인이 예상보다 이르게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조제 모리뉴 토트넘 감독은 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첼시와의 홈 경기를 하루 앞둔 4일 한국시간) 열린 기자회견에서 다음주 케인의 복귀를 기대했다.

모리뉴 감독은 “경과가 좋다”면서 “케인도 만족해하고 우리도 그렇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케인이 다음 주 복귀한다고 말하는 게 지나치게 낙관적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모리뉴 감독은 “케인이 다쳤을 때는 조금 두렵기도 했지만 지금은 좋아졌다”면서 “다음 주 에버턴(11일 FA컵 16강전), 맨체스터 시티(14일 EPL 23라운드)와의 경기 중 하나가 케인의 복귀전이 되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토트넘의 핵심 공격 자원으로 올시즌 특히 손흥민과 환상 호흡을 보이고 있는 케인은 지난달 29일 리버풀과의 EPL 20라운드 홈 경기에서 발목을 다쳐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됐다. 당초 현지 언론에서는 6주 결장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케인 없이 치른 리버풀전 후반도 그렇고 지난 1일 브라이턴 전에서도 토트넘은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보이며 2연패 했다. 토트넘은 5일 첼시전과 7일 웨스트브롬전에는 케인이 뛰지 못한다고 알린 상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