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관중 때문에…” 실언한 김영권, 재빠른 사과 “후회스럽다”

“관중 때문에…” 실언한 김영권, 재빠른 사과 “후회스럽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9-01 09:20
업데이트 2017-09-01 0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대표팀 주장 김영권(광저우)이 홈 관중의 응원 소리 때문에 경기를 제대로 펼치지 못했다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공식 기자회견 참석한 김영권
공식 기자회견 참석한 김영권 이란과의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을 하루 앞둔 30일 오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주장 김영권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7.8.30 연합뉴스
김영권은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이란과 경기에서 0-0으로 비긴 뒤 취재진에 “관중들의 함성이 크다 보니 선수들끼리 소통하기가 매우 힘들었다”라며 “소리를 질러도 들리지 않았다. 선수들끼리 소통을 하지 못해 답답했다”라고 말했다.

이날 경기장에는 6만여 명의 홈 관중들이 찾아와 붉은색 옷을 입고 전후반 90분 내내 목청 높여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다.

김영권은 이어 “우즈베키스탄전에서도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선수들끼리 눈빛만 봐도 그 뜻을 알 수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축구대표팀은 이란전에서 수적 우위 속에서도 유효슈팅을 단 한 개도 기록하지 못하는 졸전 끝에 0-0으로 비겼다.

그러나 김영권의 발언은 홈 관중들의 응원이 경기력에 지장을 줬다는 뜻으로 승리하지 못한 이유를 관중들의 응원으로 돌린 셈이다.

김영권의 발언에 축구팬들은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1일 새벽부터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는 김영권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논란이 커지자 김영권은 재빠르게 사과했다. 김영권은 1일 축구대표팀 관계자를 통해 “그런 의도로 이야기한 게 아니었는데, 머릿속이 복잡해 말을 잘못했다”라며 “매우 후회스럽고 죄송하다. 응원해주신 팬들께 사과드린다”라고 밝혔다.

대표팀 관계자는 “김영권이 말실수 한 것을 뒤늦게 인지하고 매우 괴로워했다”라며 “홈 관중의 응원을 깎아내리거나 훼손하고자 하는 의도가 아니었다”라고 부연했다.

이 관계자는 “경기장 안에서 수비수들 간의 소통을 못 한 것에 대해 자책하다가 말실수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