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선 러시아 이적, 로시얀카로 떠나는 이유는? “WK리그 첫 해외진출”

박은선 러시아 이적, 로시얀카로 떠나는 이유는? “WK리그 첫 해외진출”

입력 2014-07-30 00:00
수정 2014-07-30 15: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은선
박은선


박은선 러시아 이적, 로시얀카로 떠나는 이유는? “WK리그 첫 해외진출”

여자축구 국가대표 박은선(28)이 러시아로 떠나 화제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뉴스토리’에서는 박은선 성별논란부터 러시아로 출국하기 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출국장에 들어선 박은선은 “러시아에 있는 로시얀카 팀에 가서 열심히 잘 해서 대한민국이라는 이름도 드높이고 제 후배들이 해외 진출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가 더 잘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 할 것”이라고 출국 소감을 밝혔다.

서정호 서울시청 감독은 “굉장히 미안하다. 박수받고 꽃다발 목에 걸고 떠날 일이다. 러시아 여자프로축구리그가 박은선 선수를 데려가는 해외진출이다. WK리그 선수로는 최초의 해외진출에 성공한 선수다. 박은선 선수의 명예를 회복해줘야 한다. 그리고 잘못된 징계 바로잡아 줘야 한다”라고 밝혔다.

박은선은 러시아 로시얀카 WFC 이적을 위해 지난 26일 러시아로 떠났다. 박은선은 메디컬테스트만 통과하면 입단이 확정된다.

박은선은 러시아로 떠나기 앞서 가진 인터뷰에서도 “도망칠 필요가 없다. 나이가 들면서 큰 무대에 도전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을 뿐”이라고 밝혔다. 해외 이적 이유가 ’성별 논란’ 때문이 아니라는 사실을 밝힌 것. 그는 ”내 능력을 시험해보고 싶다. 월드컵에서 잘하려면 유럽 무대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아시안게임은 한국에서 열린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 경기에 다 뛰고 싶다”고 덧붙였다.

지난 5월 베트남에서 열린 ‘2014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에서 여섯 골을 터뜨리며 득점왕을 차지한 박은선은 지난해 WK리그 6개구단 감독들이 ‘성별검사’를 하자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네티즌들은 “박은선 러시아 이적, 우리나라에서 오래 뛰었으면 했는데. 그래도 축하합니다”, “박은선 러시아 이적, 그대로 연봉이 많이 뛰겠다”, “박은선 러시아 이적, 앞으로 더 좋은 기량 보여주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남가좌1동 래미안2차아파트 경로당 방문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8일 남가좌1동 래미안2차아파트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경로당 운영에 관한 민원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이나령 남가좌1동장도 함께했다. 이의린 회장을 비롯한 경로당 어르신들은 김 의원을 반갑게 맞이하며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 어르신들은 현재 월 90만원의 지원금으로는 점심, 다과, 놀이, 간식 등을 해결하기에 매우 부족해 회비 각출과 주변의 지원 및 보조로 운영하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특히 경로당 구성원들의 다양한 취미를 존중하여 노래방 기기 설치를 요청했으며, 13년 된 냉장고 교체 등 노후화된 시설 개선에 대한 민원도 제기했다. 김 의원은 “누구나 세월에 따라 늙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국가 발전에 기여하신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들에게 더 나은 대우와 경로효친 정신을 실천하는 것이 우리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시의원으로서 서울시 예산 확보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경로당 운영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남가좌1동 래미안2차아파트 경로당 방문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