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펜스 ‘北 평창 선전전’에 맞불작전

펜스 ‘北 평창 선전전’에 맞불작전

한준규 기자
입력 2018-01-24 22:24
업데이트 2018-01-25 0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한 중 수차례 언론 인터뷰 계획…백악관 “세계무대서 진실 말할 것”

미국의 평창동계올림픽 대표단을 이끌고 방한하는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올림픽 선전전’에 맞불을 놓을 계획이라고 백악관이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워싱턴포스트(WP)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백악관의 한 고위 관료는 이날 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 투’에서 “펜스 부통령은 김정은이 올림픽 기간에 메시지를 장악할 것으로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펜스 부통령이 평창에서 “우리 올림픽 대표선수들을 응원할 예정”이라면서도 “메시지의 관점에서 펜스 부통령은 올림픽이 2주일간의 선전전으로 변질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방한 목적을 규정했다. 이 관료는 기자들에게 “과거부터 북한은 조작의 달인이었다. 그 나라는 살인적인 정권”이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마이크 펜스(오른쪽) 미국 부통령. AFP 연합뉴스
마이크 펜스(오른쪽) 미국 부통령.
AFP 연합뉴스
펜스 부통령은 방한 기간 여러 건의 언론 인터뷰를 하고 북한의 여론전에 맞대응할 계획이다. 백악관 관료는 “펜스 부통령이 세계 무대에서 진실을 이야기할 계획이다. 그것은 북한이 하는 일의 반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2018-01-25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