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 도전’ 윤석민 “박찬호 선배가 펑펑 퍼포먼스 하라고...”

‘골프 도전’ 윤석민 “박찬호 선배가 펑펑 퍼포먼스 하라고...”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9-01 18:27
업데이트 2021-09-01 1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일 개막 KPGA 비즈플레이-전자신문오픈 초청 선수 출전
“첫 날은 진지하게 둘째 날은 상황 보고 과감하게 칠 것”

이미지 확대
윤석민. KPGA 제공
윤석민. KPGA 제공

“박찬호 선배가 잘 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퍼포먼스를 보여줘야고 하던데요.”

프로야구 마운드를 호령했던 윤석민(35)이 골퍼로 변신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정규 대회에 도전한다. 그는 2일 전남 나주 해피니스 컨트리클럽(파72·7125야드)에서 개막하는 비즈플레이-전자신문오픈(총상금 6억원)에 추천 선수 자격으로 출전한다.

대회 개막을 하루 앞둔 1일 공식 연습 라운딩을 한 윤석민은 “여름에 날씨도 더웠고 무릎도 다쳐 골프를 잠시 쉬다가 초청 선수로 참가하게 되어 훈련을 급하게 했는데 생각보다 오늘 공이 잘 맞았다”며 “첫날은 진지하게 치고 둘째 날은 상황을 봐서 거리를 낸다든지 투온 시도를 많이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찬호 선배님이 잘 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퍼포먼스를 보여줘야 한다고 조언했다”며 “자꾸 아이언으로 티샷을 치지 말고 드라이버로 뻥뻥 쳐야 한다고 했다”며 웃음을 터뜨렸다.

전직 프로야구 선수가 이번 시즌 코리안투어 정규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세 번째다. ‘코리안 특급’ 박찬호(48)가 4월 군산CC 오픈, 7월 야마하·오너스 K오픈에 출전했지만 모두 최하위로 컷 탈락했다

이날 김비오, 곽희건과 연습한 윤석민은 “비오랑은 워낙 친해 개인적으로 라운딩도 꽤 했다. 항상 영광이었다”며 “투어에 초청되어 함께하니 기분이 색달랐다. 오늘은 연습이었지만 선수가 된 것 같은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평소 드라이버 비거리는 300야드(274m) 정도라고 밝힌 윤석민은 이날 1번홀 티샷을 290m가량 날리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민.케이프온 제공
윤석민.케이프온 제공


과거 프로 골퍼로서의 꿈을 밝히기도 했던 그는 “(꼭) 1부 투어에서 뛴다는 것이 아니라 골프를 너무 좋아하고 사랑하다 보니 골프를 더 즐기고 싶고 이왕이면 더 진지하게 즐기면서 프로 선발전에도 도전해보겠다는 것”이라며 “선발전을 통과해 ‘프로’라는 단어가 붙는 것이 목표였다”고 설명했다.

윤석민은 야구와 골프의 차이점에 대해 “필드, 공, 클럽이 다르기 때문에 완전히 다른 스포츠”라면서 “골프장마다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고 혼자만의 플레이를 해야 하는 점이 야구와는 또 다른 매력”이라고 말했다. 야구와 골프 중 어느 쪽이 어렵냐는 질문에 대해서 윤석민은 “아무래도 어렸을 때부터 훈련을 해왔기 때문에 살아있는 공(야구)이 더 쉽다”며 “골프 선수들이 갑자기 움직이는 공을 치면 어려울 것이다. 상대적인 것 같다”고 답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