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골프 리디아 고, 트위터로 프로 전향 선언

여자골프 리디아 고, 트위터로 프로 전향 선언

입력 2013-10-23 00:00
업데이트 2013-10-23 0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마추어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 리디아 고(16·뉴질랜드)가 프로 전향을 전격 선언했다.

리디아 고
리디아 고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는 2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의미 있는 결정을 내렸다”는 글과 함께 뉴질랜드 럭비 국가대표 이스라엘 대그와 함께 찍은 유튜브 영상을 올렸다.

리디아 고는 이 영상에서 대그와 골프를 즐기다가 마지막 부분에 “프로로 전향하겠다”고 말한다.

1997년생인 리디아 고는 2012년 1월 호주여자프로골프 투어 대회 우승을 시작으로 지난해 8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캐나다오픈, 올해 유럽여자프로골프 투어 뉴질랜드 오픈과 LPGA 투어 캐나다오픈에서 정상에 올랐다.

LPGA 투어 역사상 아마추어 선수가 대회 2연패에 성공한 것은 리디아 고가 유일하다.

프로에서 4승을 거뒀지만 아마추어 신분인 탓에 그가 받지 못한 상금만 120만 달러(약 12억6천만원)가 넘는 것으로 추측된다.

2012년 호주투어 뉴 사우스 웨일스오픈에서 우승할 때 나이가 14세9개월로 전 세계 주요 프로대회 사상 최연소 우승 기록을 세웠다.

이 기록은 올해 7월 파차라 콩왓마이(태국)가 남자 대회인 아세안 PGA 투어 싱하 후아힌오픈에서 14세2개월여 만에 우승하며 깨졌다.

하지만 2012년 캐나다오픈 우승 당시 나이인 15세4개월은 LPGA 투어 최연소 우승 기록으로 남아 있고 유럽여자투어 최연소 우승 기록도 리디아 고가 올해 2월 뉴질랜드 오픈 우승으로 새로 썼다.

프로 통산 4승을 거둔 그는 2010년 뉴질랜드 여자오픈부터 지난달 에비앙 챔피언십까지 프로 대회에 총 25차례 출전해 한 번도 컷 탈락을 하지 않았다.

또 지난해 US오픈에서 메이저 대회 데뷔전을 치른 리디아 고는 지금까지 총 7차례 메이저 대회에 출전해 올해 US오픈을 제외한 6개 대회에서 모두 아마추어 선수 가운데 가장 좋은 성적을 냈다.

메이저 대회 최고 성적은 지난달 에비앙 챔피언십 준우승이다.

프로 대회에서만 좋은 성적을 낸 것이 아니다.

리디아 고는 영국왕실골프협회(R&A)가 해마다 가장 뛰어난 성적을 낸 아마추어 선수에게 주는 매코맥 메달을 최근 3년 연속 독식했다.

지난해 미국과 호주 여자아마추어 대회를 휩쓸었고 세계아마추어선수권 개인전 우승도 차지했다. 최근 2년 넘게 아마추어 세계 랭킹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현재 여자골프 세계 랭킹 4위로 그가 과연 언제 프로 전향을 할 것인지에 전 세계 골프팬들의 관심이 쏠려 있었다.

리디아 고는 11월 LPGA 투어 시즌 최종전인 CME그룹 타이틀홀더스에 프로 자격으로 처음 출전할 예정이다.

LPGA 투어 회원이 되려면 18세 이상이어야 하기 때문에 그가 프로 전향 후 곧바로 LPGA 투어 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뉴질랜드 골프협회 딘 머피 이사는 뉴질랜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오늘은 리디아에게 매우 중요한 날”이라며 “리디아는 자신의 뉴스를 매우 재미있는 방식으로 팬들에게 전했다”고 말했다.

머피 이사는 “리디아가 전통적인 방식인 기자회견을 여는 것을 부담스러워했다”며 “최근 학교 시험도 겹쳐서 트위터와 유튜브를 통해 프로 전향 사실을 알리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리디아 고는 2014년 2월에는 뉴질랜드 오픈에도 출전해 타이틀 방어에 나설 예정이다.

고보경이라는 한국 이름을 갖고 있는 그는 아직 한국에서 열린 대회에는 출전한 적이 없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