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이 요청란에 남긴 ‘한마디’…카페 사장 울렸다

손님이 요청란에 남긴 ‘한마디’…카페 사장 울렸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4-05-15 16:09
업데이트 2024-05-15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달 주문서에 남긴 요청사항
“배달기사에게 음료 한잔 전해달라”

이미지 확대
음료 배달을 주문한 고객이 요청 사항에 “배달 기사에게 커피를 전해달라”고 적은 훈훈한 사연이 전해졌다. SNS 캡처
음료 배달을 주문한 고객이 요청 사항에 “배달 기사에게 커피를 전해달라”고 적은 훈훈한 사연이 전해졌다. SNS 캡처
음료 배달을 주문한 고객이 요청 사항에 “배달 기사에게 커피를 전해달라”고 적은 훈훈한 사연이 전해졌다.

서울 강동구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업주 A씨는 15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장사 7년 동안 처음 받아보는 요청 사항’이라며 해당 사연을 소개했다.

배달 주문을 받은 A씨는 요청 사항을 확인하고는 “진짜 고객님들 감당 안 될 때가 많다. 이런 요청 사항은 처음이다. 이건 영구 박제해야 해서 사진부터 찍었다”고 말했다.

손님이 적은 요청사항에는 “리뷰(행사)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배달기사님께 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손님이 후기를 적고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음료 한잔을 배달기사에게 양보하겠다는 의미다.

이에 감동받은 업주 A씨는 “이런 분들께는 서비스가 아깝지 않다”며 주문한 메뉴 외에도 간식을 더 담았다.

이어 배달기사가 매장에 들어오자 A씨는 “우리 손님이 기사님께 커피 쏜대요”라고 말했다. 배달기사도 놀란 듯 “저한테 왜요? 진짜 제 것 맞나요?”라며 “이런 적은 처음이다. 손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겠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A씨는 “이런 요청을 받으면 울컥하는 마음이 든다. 어디 가서 이런 고객을 만나겠나 싶어서 너무 행복하다. 이런 고객님들 덕분에 오늘도 행복한 장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연을 접한 네티즌도 “매번 진상 손님 사연만 보다가 이런 사연을 보니 미소가 절로 나온다”, “너무 훈훈하다”, “다음에 요청 사항 따라하겠다”등 따뜻한 반응을 보였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