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휠라 “네덜란드 연맹도 빙상 경기복 교체 이해 못 해”

휠라 “네덜란드 연맹도 빙상 경기복 교체 이해 못 해”

한재희 기자
입력 2017-05-25 22:12
업데이트 2017-05-25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체 요청한 평가 공문 공개

휠라코리아가 네덜란드 왕립스케이팅연맹(KNSB)에서 받은 공문을 공개하며 대한빙상경기연맹의 국가대표 선수 경기복 교체에 문제를 제기했다.

25일 휠라에 따르면 KNSB는 “대한빙상연맹에서 왜 스포츠컨펙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기술을 활용하지 않으려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며 “선수에게 완벽하게 맞지 않는 스피드스케이팅 및 쇼트트랙 경기복은 낮은 공기역학적 효율 때문에 공기저항을 10% 이상 높이는 결과를 빚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휠라가 ‘스피드스케이팅 최강국’인 네덜란드의 기구에 한국의 경기복 교체 건에 대한 평가를 요청함에 따라 작성된 공문이다.

최근 대한빙상연맹이 경기복 교체 파트너로 선정한 헌터사와 기존 스포츠컨펙스(휠라 공급) 제품 모두 네덜란드에서 만든 것이지만 KNSB는 자국 대표팀이 입고 뛰는 스포츠컨펙스사 제품을 두둔했다. 경기복이 선수들에게 가장 중요한 도구로 지구력 회복에 영향을 준다고 덧붙였다.

휠라 관계자는 “스포츠컨펙스가 매번 올림픽을 앞두고 출시하는 신제품을 선수들의 경쟁력을 위해 네덜란드 대표팀에만 공급할 정도”라며 “네덜란드 국가대표들조차 헌터 제품을 착용하지 않는데 굳이 바꾸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7-05-26 26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