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우올림픽 위해 뭉치자”

“리우올림픽 위해 뭉치자”

한재희 기자
입력 2016-01-13 23:10
업데이트 2016-01-14 0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체부 45개 체육 경기단체 신년회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장들을 초청해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종덕 문체부 장관을 비롯해 김정행 대한체육회장, 조양호 대한탁구협회장, 김재열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 방열 대한농구협회장 등 동·하계 45개 경기단체 회장·부회장들이 참석했다.

이미지 확대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3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장들과의 신년 인사회에서 참석자들과 건배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행 대한체육회장, 김 장관, 방열 대한농구협회장. 연합뉴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3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장들과의 신년 인사회에서 참석자들과 건배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행 대한체육회장, 김 장관, 방열 대한농구협회장.
연합뉴스
김 장관은 인사말에서 “오는 8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경기 단체에서 지원을 아끼지 말아 주기 바란다”며 “대한체육회 역시 급식지원센터 등 선수들의 현지 적응을 위한 지원과 오심 대응 등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3월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의 통합에 따라 진행되는 양 단체 산하 경기단체와 종목별 연합회 간 통합에 대해서도 경기단체장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주문했다. 김 장관은 최근 발생한 선수 폭력 사건에 대해서는 “폭력 사건은 엄격하게 대처한다”는 원칙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1-14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