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침> 체육(-아시안컵축구- 우즈베크, 북한 제압하고…(종합))

<고침> 체육(-아시안컵축구- 우즈베크, 북한 제압하고…(종합))

입력 2015-01-10 22:11
업데이트 2015-01-10 22: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일 오후 8시15분 송고한 연합 체육 ‘-아시안컵축구- 우즈베크, 북한 제압하고 B조 첫 승(종합)’ 제하 기사 본문 8번째줄 박광룡의 소속팀을 파두츠로 수정합니다.>>중국도 사우디 누르고 ‘상쾌한 출발’

우즈베키스탄이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북한을 잡고 기분 좋은 첫 승을 올렸다.

우즈베키스탄은 10일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이고르 세르게프(파크타코르)의 결승골에 힘입어 북한을 1-0으로 제압했다.

승점 3을 획득한 우즈베키스탄은 B조 선두로 나섰다.

우즈베키스탄은 오는 14일 중국과, 북한은 같은 날 사우디아라비아와 2차전을 치른다.

이날 우즈베키스탄은 전반전 북한(2개)보다 훨씬 많은 9개의 슈팅을 퍼부으며 주도권을 잡고도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전반 16분 산자르 투르수노프(보르스클라)의 패스를 티무르 카파제(악퇴베)가 날카로운 헤딩슛으로 연결했으나 땅에 살짝 튀어 골대를 때린 뒤 북한 리명국(평양시체육단) 골키퍼의 손에 들어갔다.

전반 27분 오딜 아흐메도프(크라스노다르)가 때린 중거리 슛도 골대를 빗나가고 말았다.

북한은 31분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박광룡(파두츠)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강한 헤딩슛으로 연결했지만, 골대 왼쪽으로 벗어나 아쉬움을 남겼다.

폭우가 내리는 가운데 이어진 후반 우즈베키스탄은 K리그 클래식 성남FC에서 활약한 세르베르 제파로프의 발에서 시작된 결승골로 리드를 잡았다.

후반 17분 제파로프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정확한 크로스를 스트라이커 세르게프가 헤딩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35분에는 투르수노프의 프리킥이 북한 리용직의 머리에 정확히 맞고 골문을 향해 북한의 자책골이 될 뻔했으나 리명국 골키퍼가 잡아내 위기를 넘겼다.

북한은 후반 종료 직전 박광룡이 코너킥을 받아 또 한 번 정확한 헤딩슛을 날렸지만, 이그나티 네스테로프(로코모티프 타슈켄트) 골키퍼에게 막혀 끝내 동점골을 터뜨리지 못했다.

이어 브리즈번 스타디움에서 열린 또 다른 B조 1차전에서는 중국이 사우디아라비아를 1-0으로 꺾고 쾌조의 출발을 했다.

중국은 후반 36분 위하이(구이저우)의 결승골이 터져 승점 3을 따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후반 17분 페널티킥을 얻어냈지만 나이프 하자지(알 샤밥)가 실축하며 뼈아픈 첫 패를 떠안았다.

◇ 조별리그 B조 1차전 전적(10일)

▲ 우즈베키스탄(1승) 1(0-0 1-0)0 북한(1패)

△ 득점 = 이고르 세르게프(후17분·우즈베키스탄)

▲ 중국(1승) 1(0-0 1-0)0 사우디아라비아(1패)

△ 득점 = 위하이(후36분·중국)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