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온즈, 정형식 임의탈퇴 처리…임의탈퇴 정형식 받게 될 처분은?

삼성 라이온즈, 정형식 임의탈퇴 처리…임의탈퇴 정형식 받게 될 처분은?

입력 2014-09-06 00:00
수정 2014-09-06 10: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형식 삼성 라이온즈 프로야구 선수 임의 탈퇴 소식이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삼성 라이온즈 홈페이지 캡처
정형식 삼성 라이온즈 프로야구 선수 임의 탈퇴 소식이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삼성 라이온즈 홈페이지 캡처


삼성 라이온즈(이하 삼성)가 정형식을 임의탈퇴 처리했다.

지난달 18일 오전 1시 정형식은 대구 중구 공평동에서 술을 마신 뒤 자신의 승용차를 몰고 운전하다 건물 벽에 들이박았다. 경찰 발표에 의하면 당시 정형식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109%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삼성은 지난 4일 “프로야구 선수로서의 품위를 지키지 못한 책임을 물어 정형식을 임의탈퇴 처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임의탈퇴 선수로 공시가 될 경우 공시된 날부터 1년 동안 프로야구 경기에서 선수로 출전할 수 없다. 또한 타 구단과도 계약할 수 없다.

1년 후에도 원 소속 구단이 임의탈퇴를 해제하지 않을 경우 그라운드로 복귀할 수 있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 원 소속 구단의 동의가 없을 경우 타구단과의 계약 교섭도 할 수 없다.

삼성은 “정형식이 구단에 사고 내용을 알리지 않은 것도 큰 문제”라며 “선수 관리 소홀에 대해 팬들께 깊이 사죄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정형식 임의탈퇴 소식에 네티즌들은 “정형식 임의탈퇴, 징계 당연하다”, “정형식 임의탈퇴, 음주운전도 그렇고 숨긴 것도 그렇고” “정형식 임의탈퇴, 음주운전은 살인행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