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 정연욱 기자, 새해 첫 과학기자상 선정

KBS 정연욱 기자, 새해 첫 과학기자상 선정

입력 2015-01-13 16:04
업데이트 2015-01-13 16: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과학기자협회(회장 심재억)는 한국로슈진단(주)이 후원하는 이달의 ‘과학기자상’ 2015년 1월 수상자로 KBS 정연욱 기자가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한국과학기자협회는 “정연욱 기자의 ‘달 탐사 졸속 추진 우려…일정 촉박 지적 무시’(11월18일 방송) 뉴스가 신빙성 있는 취재를 바탕으로 중요한 정부 정책에 대한 우려를 보도한 것을 높이 평가해 수상 기사로 뽑았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협회는 “기사 자료만으로 심사를 하다 보니, 신문 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방송 보도의 수상 기회가 부족했다”면서 “이번 기사는 정확성과 비판이라는 뉴스 본연의 특성을 잘 갖춘 기사로 평가받았다”고 덧붙였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순금 상패가 주어지며, 시상식은 20일 과학기자협회 사무실에서 열린다.

 정연욱 기자는 “과학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방송보도 영역에서도 과학뉴스의 비중이 달라졌음을 실감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취재에는 늘 두려움이 따른다”면서 “이 기사를 통해 더 많이 공부하고, 더 많이 질문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정 기자는 이어 “이번 수상은 치열하게 과학저널리즘을 실천하고 있는 선배, 동료들 덕분이며,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라면서 “더 열심히 뛰는 기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자협회는 매달 과학 및 의료·보건 분야의 우수한 보도 기사를 가려 시상하는 ‘과학기자상’을 제정·운영하고 있다. 이 상은 현장을 지키는 과학 기자들의 취재 의욕을 고취하고, 노력을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접수한 기사에 대해 소속 매체와 기자 실명을 배제한 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심재억 의학전문기자 jesh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