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티나지 않고 감쪽같은 자연유착 쌍꺼풀

티나지 않고 감쪽같은 자연유착 쌍꺼풀

입력 2014-07-01 00:00
업데이트 2014-07-01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많은 여성들이 예쁜 눈을 갖고 싶어한다. 얼굴에 있어서 눈이 차지하는 비중이 그만큼 크기 때문이다. 심리학자들은 첫 인상이 대부분 7초 이내에 만들어지는데 눈에서 주는 인상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하고 있다.

물론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싶어 하는 건 여자뿐 아니라 남자들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상대방의 눈을 통해 그 사람의 생각이나 감정을 읽고 이미지를 파악하게 된다. 대화를 할 때도 가장 많이 바라보게 되는 부위가 바로 눈이다.

특히 쌍꺼풀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 부위 중 하나로 쌍꺼풀 하나로도 이미지 개선이 되고 또렷해 보이며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쌍꺼풀 수술은 환자의 눈 모양, 피부의 두께, 이목구비나 얼굴형에 따라 각기 다른 방법이 적용된다.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절개법과 매몰법이다.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 사람은 보통 절개법을 선택 하고, 눈꺼풀이 얇은 경우나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하는 사람은 매몰법을 선택한다.

절개법은 보다 또렷한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으나 자칫 라인이 너무 진하게 남아 수술한 흔적이 남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매몰법은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어주나 풀릴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포에버성형외과 수원점 노태호 원장은 “쌍꺼풀 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수술을 할지 보통 많이 고민한다. 매몰법으로 하자니 풀릴 것 같고, 절개법으로 하자니 수술의 흔적이 남을까 걱정하지만, 최근에는 두 방법의 장점을 모은 ‘자연유착법’으로 자연스럽고 풀리지 않는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자연유착법은 피부와 피부 밑 조직간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인위적인 느낌이 아닌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는 수술방법으로 붓기가 적고 회복이 빨라 수술 후 3~4일 안에 일상생활로 복귀 가능하다. 또한 눈에 있는 지방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어 얇은 느낌의 자연스러운 라인의 생성이 가능하다.

쌍꺼풀 수술은 눈을 뜨는 부위에 강제로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단순히 눈만을 변화 시키는 것이 아니다. 얼굴형태?몽고주름?피하지방 등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얼굴 분위기와 어울리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눈을 만드는 수술이다.

따라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개인의 상태를 고려해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비용이나 가격도 간과할 순 없겠지만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을 잘하는 것은 기본, 수술 후 관리도 잘 이뤄질 수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이 권장된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