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교협 새 회장에 장호성 총장 “등록금 인상 가능안 마련 노력”

대교협 새 회장에 장호성 총장 “등록금 인상 가능안 마련 노력”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17-01-24 22:42
업데이트 2017-01-25 0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장호성 단국대 총장이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장 신임 회장 임기는 오는 4월 8일부터 2년이다.

이미지 확대
장호성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연합뉴스
장호성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연합뉴스
장 신임 회장은 서강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리건주립대 대학원에서 공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난 2000년 단국대 교수로 부임한 이후 단국대 기획부총장, 단국대 천안캠퍼스 부총장, 단국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등을 지냈다.

장 신임 회장은 “대학들의 힘을 모아 정부가 우리의 뜻을 잘 받아주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등록금 인상 가능 방안 등을 포함해 대학들에 도움이 될 구체적인 정책을 임기 시작 전까지 마련해보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 모인 총장들은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대화를 하며 등록금 인상을 강력히 요구했다. 교육부는 매년 소비자 물가상승률을 반영해 등록금 인상 상한선을 정한다. 올해는 1.5% 이내로 한정했다. 이를 어기면 재정지원사업에서 불이익을 받는다. 이 장관은 총장들의 요구에 대해 “등록금 동결 또는 인하 방침이 대학 교육의 질을 떨어뜨린다는 지적은 맞다”면서도 “대학 등록금은 교육적인 측면보다 사회·정치적 측면에서 봐야 한다”며 사실상 인상 불허 방침을 밝혔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17-01-25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