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김혜경씨 취재기자들에게 스토킹 행위 경고 조치

경찰, 김혜경씨 취재기자들에게 스토킹 행위 경고 조치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11-16 22:32
업데이트 2021-11-17 0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후보 측 “과잉취재 고발 검토”

이재명 선대위는 더팩트가 김혜경씨로 지목한 왼쪽 인물이 수행원이라고 밝혔다. 더팩트가 보도한 다른 사진(오른쪽) 속 인물이 김혜경씨라고 했다.  페이스북 이재명 페이지 캡처
이재명 선대위는 더팩트가 김혜경씨로 지목한 왼쪽 인물이 수행원이라고 밝혔다. 더팩트가 보도한 다른 사진(오른쪽) 속 인물이 김혜경씨라고 했다.
페이스북 이재명 페이지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자택 인근에서 부인 김혜경씨를 취재하던 기자들이 경찰로부터 스토킹 행위 경고 조치를 받았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전날 오후 4시쯤 모 언론사 취재진 5명에 대해 스토킹 처벌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판단, 경고 조치하고 돌려보냈다고 16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부인 김혜경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부인 김혜경씨 연합뉴스
경찰은 기자들이 같은 날 오후 1시 30분부터 취재 차량임이 표기되지 않은 렌터카 4대를 이용, 이 후보 자택 인근에서 대기하다가 김씨가 이동하자 사진을 찍고 차량으로 따라붙는 행위 등을 했다고 밝혔다. 김씨 측 수행원이 112 신고를 했으며 “신원을 알 수 없는 차들이 2시간 넘게 미행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고도 전했다.

경찰은 김씨 측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 취재진의 행위가 스토킹 처벌법상 정당한 행위로 보기 어려워 “이러한 행위가 지속 될 경우 처벌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의 경고장을 발부해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취재가 범죄에 해당한다고 본 게 아니라 현장에서 반복되지 않도록 경고성 조치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 측 관계자는 “스토킹에 준하는 과잉취재로 피해가 발생 할 수 있다”며 “고발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2021-11-17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