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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본격 나섰다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 본격 나섰다

조한종 기자
입력 2021-09-17 11:24
업데이트 2021-09-17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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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축제관광재단은 오는 10월부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에 부닥친 인삼 농가와 상인을 위해 금산인삼 소비촉진 마케팅을 본격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삼 판촉 행사인 ‘금산인삼 슈퍼위크’는 다음 달 3∼9일 관내 수삼센터,수삼시장,농협수삼랜드 등에서 열린다. 현장에서 수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별로 금산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대규모 경품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오는 29일부터는 전국 대형마트·마켓 350여곳에서 금산인삼 특판행사가 열린다.선물용과 삼계용 등으로 구분해 구매 용도에 맞춘 판촉 활동을 펼친다. 충남 온라인 직거래 장터 ‘농사랑’ 입점은 다음 달 8일로 예정됐다.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수삼을 중심으로 300g,500g,1kg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TV홈쇼핑을 통한 수삼 판촉도 LG헬로비전을 통해 다음 달 11∼25일 총 25회 방영될 예정이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와도 연계한 온라인 판매도 병행한다.

소비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수삼을 판매하는 ‘대도시 게릴라 판촉전’도 추진된다. 이밖에 전국 TV 프로그램 유치,슈퍼 인플루언서 초청 온라인 홍보,중부대 대학생 참여 홍보 등도 준비 중이다. 금산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내년으로 연기된 금산인삼축제 대안으로 판촉 행사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인삼 산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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