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추위 속 길 잃은 치매 할머니, 반려견 덕분에 가족 찾아

강추위 속 길 잃은 치매 할머니, 반려견 덕분에 가족 찾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3-12 22:23
업데이트 2021-03-12 2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경찰청 페이스북
제주경찰청 페이스북
한밤중 길을 잃은 치매 노인이 곁을 지킨 반려견 덕분에 무사히 가족에게 돌아갈 수 있었던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12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밤 ‘제주시 삼도2동의 한 건물 주차장에 신발도 안 신은 할머니가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당시 제주도는 연일 눈이 내려 강추위가 닥친 상황이었다.

현장에 출동한 제주동부경찰서 중앙지구대 소속 경찰관들은 겉옷도 입지 않은 채 쪼그려 앉아 있는 80대 할머니 김모씨와 강아지 한 마리를 발견했다.

김 할머니는 치매를 앓고 있어 간단한 의사소통조차 불가능한 상태였고, 지문 조회 등을 시도했지만 가족에 대한 기록을 찾지 못하고 있었다.
제주경찰청 페이스북
제주경찰청 페이스북
경찰은 강추위 속에서도 할머니 곁을 지키고 있던 반려견을 통해 가족을 찾을 단서를 추적했다. 경찰은 유기견센터에 조회를 요청했고, 센터에서는 반려견에 내장된 인식칩을 통해 할머니의 자녀를 찾았다.

반려견은 2년 전 할머니를 위해 유기견센터로부터 입양된 강아지였다. 경찰은 당일 밤 김 할머니를 가족에게 안전히 보내드릴 수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한파 속에서 할머니의 곁을 지켰던 반려견이 할머니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보디가드가 됐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