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발당한 광주TCS국제학교…“비인가 종교시설, 학교로 명칭”

고발당한 광주TCS국제학교…“비인가 종교시설, 학교로 명칭”

최치봉 기자
입력 2021-01-29 09:36
업데이트 2021-01-29 09: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벌없는 사회 “지역사회 위기로 몰아넣어” 분노

이미지 확대
‘무더기 확진’ 광주 TCS 국제학교에 계란 투척
‘무더기 확진’ 광주 TCS 국제학교에 계란 투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확진이 발생한 광주 광산구 운남동 광주 TCS 국제학교에서 한 시민이 던진 계란이 깨져있다. 이곳에서는 120여명이 합숙 생활을 하다가 113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 2021.1.27 연합뉴스
학벌없는 사회를 위한 시민모임(학벌없는 사회)은 코로나19 대규모 확진자가 나와 지역사회를 위기로 몰아넣고 있는 광주 TCS국제학교 측을 초·중등교육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학벌없는 사회는 보도자료를 내고 “비인가 교육시설인 광주 TCS 교육시설이 학교라는 명칭을 써서 교육 수요자에게 학교로 오인하게 하고, 등록도 하지 않고 학원을 운영한 것은 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학벌없는 사회는 “비인가 기숙형 교육시설이 종교시설인지 학교인지, 학원인지 왈가왈부하는 건 별 의미가 없다”며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의 칸막이 행정으로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해 심각한 사회적 위기가 찾아온 만큼 특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지역에서는 지난 23일 IM 선교회 계열인 북구 광주 TCS 에이스 국제학교 첫 집단감염 이후 광산구 광주 TCS 국제학교와 서구 안디옥 교회 등에서 잇따라 200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다.

시민들은 이들 계신교계 관계자들의 무원칙한 방역수칙 위반에 분노를 표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