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일부 시스템 오류... 카카오측 “신속 조치”

카카오뱅크 일부 시스템 오류... 카카오측 “신속 조치”

입력 2018-02-18 14:02
수정 2018-02-18 14: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카카오뱅크 시스템 오류로 일부 고객의 계정 연결이 되지 않아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확대
인터넷 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영업 시작 5일 만에 개설 계좌 100만 개를 돌파했다. 사진은 3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카카오뱅크 서울오피스에서 실행한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  연합뉴스
인터넷 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영업 시작 5일 만에 개설 계좌 100만 개를 돌파했다. 사진은 3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카카오뱅크 서울오피스에서 실행한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
연합뉴스
18일 카카오뱅크 앱 접속 시 일부 고객들의 계정 연결이 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웹 서버 연결에서 오류가 발생한 탓이며 현재 복구중이고 순차적으로 계정 연결 오류를 해결하고 있다”며 “신속하게 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카카오뱅크 측은 “고객 계좌에 있는 재산은 안전하게 보호 중이며 피해는 없다”고 해명했다.

일각에서는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한편 누리꾼들은 카카오뱅크 오류에 대해 불만을 드러냈다. 아이디 ‘핑퐁’은 “카카오카드로 다이아 결제하려구 했는데 오류 뜨길래 뭔가 싶었더니 카카오뱅크가 문제였군,,,”이라고 했고, ‘0w0’도 “카카오뱅크 계정 오류로 접속이 안 되는데 나만 그런건 아닌가보네”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