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과 구글 등 세계적인 IT 기업들은 지금 가짜뉴스와 전쟁 중입니다. 해외에서는 가짜뉴스를 가려낼 언론사 공동기구를 만들고, 국내에서는 서울대와 네이버가 난무하는 기사 속 팩트 체크(사실 확인)에 나서기로 했는데요. 가짜뉴스의 시대, 바보가 되지 않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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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