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땡전 한 푼 없다”던 정유라, 수천만원 침대 버렸다

“땡전 한 푼 없다”던 정유라, 수천만원 침대 버렸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12 16:13
업데이트 2017-01-12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유라 집 앞 버려진 고가의 침대
정유라 집 앞 버려진 고가의 침대 더팩트 제공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가 덴마크 올보르 시의 빈 자택 앞에 개당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가구들이 버려진 것으로 드러났다.

더팩트는 12일 덴마크 현지에서 정씨의 거처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청소용역업체가 밖으로 빼낸 가구와 집기들 사이에 버려져 있는 침대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침대 3개와 라텍스 매트리스 두 개가 발견됐는데, 이와 관련해 한 교민은 “이 침대는 노르웨이 고급 브랜드로 매우 비싼 제품이다, 아무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정 씨가 버린 침대는 ‘원더랜드 콘티넨탈’로 고급 라인이다. 이 침대의 최고가 라인은 한화로 1087만 원에 달한다. 최고가 침대 바로 아래인 ‘원더랜드 콘티넨탈’은 약 800만 원이다. 정 씨와 조력자들이 사용하다 버린 라텍스 매트리스 역시 100만원대의 고가 제품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정씨는 1일(현지시각) 덴마크 올보르시 외곽의 한 주택에서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 정 씨의 아들로 추정되는 2015년생 아기와 60대 한국인 여성, 20대 한국인 남성 2명과 함께 체포됐다.

구금 연장 심리 과정에서 정씨는 취재진에게 “나는 한 푼도 없다“며 국선 변호사의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당초 정씨가 밝힌 대로 국선변호사가 아닌 대형 로펌(법률회사) 소속 ‘에이스급’ 변호사인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불거졌다.

현재 정씨는 덴마크 북부 올보르 구치소에 구금 중이다. 덴마크 검찰은 이르면 12일 구금돼 있는 정씨를 상대로 국내 송환을 위한 대면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