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블릿PC조작진상규명위 발족 “태블릿PC 조작은 내란음모”

태블릿PC조작진상규명위 발족 “태블릿PC 조작은 내란음모”

입력 2017-01-10 13:58
업데이트 2017-01-10 1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반대를 주장하는 인사들이 모여 10일 ‘태블릿PC조작진상규명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발족식을 열고 국정농단 사태의 핵심 물증으로 제시된 태블릿 PC가 조작됐다고 주장하며 검찰, 특검, 법원에 태블릿 PC 관련 검증을 촉구했다.

위원회 공동대표는 김경재 자유총연맹 총재,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가 맡고 집행위원에는 김기수 변호사, 도태우 변호사, 변희재 전 미디어워치 대표, 조영환 올인코리아 대표,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 등이 참여했다.

김경재 총재는 “탄핵 광풍으로 우리나라가 망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며 “탄핵 정국의 핵심인 태블릿PC 조작 문제를 간과하고서는 검찰, 특검의 수사나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특검과 헌재가 진상규명을 하지 않으면 법무부가 검찰 수사 지휘권을 발동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태우 변호사는 “JTBC 보도를 보면 태블릿 PC에 외부 케이블이 연결돼 증거물에 변경을 한 정황이 확인된다”며 “이는 모해증거위조에 해당하고 대통령을 내쫓는 데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내란음모·선동 혐의까지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앞으로 국회 공청회를 여는 한편 각 언론사 방문,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JTBC 징계 심의 요청 등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국회 측은 이날 박 대통령의 태블릿 PC 조작 주장에 대해 “탄핵심판의 본질을 흐리기 위한 술수로 보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