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위험 처한 이웃 구한 군인·경찰 ‘우리 사회의 힘’

위험 처한 이웃 구한 군인·경찰 ‘우리 사회의 힘’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7-01-04 22:50
업데이트 2017-01-04 2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의인상에 반휘민·이태걸씨

반 중위, 호흡 곤란자 응급 조치
이 경사, 강물에 빠진 여성 구조


LG복지재단은 지난 연말 위험에 처한 이웃을 구하기 위해 혼신의 구조활동을 한 반휘민(왼쪽·26) 해군 중위와 이태걸(오른쪽·35) 안동경찰서 경사에게 ‘LG 의인상’과 상금을 주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해군작전사령부 소속 반 중위는 지난달 25일 서울역 고속철도(KTX) 승강장에서 목에 이물질이 걸려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남성을 발견하고 기도를 확보하는 응급조치를 했다. 신고를 받은 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안정을 취할 수 있게 돕는 등 신속한 대처로 생명을 구했다. 반 중위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면서 “상금은 좋은 일에 쓰일 수 있도록 전액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안동경찰서 경비교통과 소속 이 경사는 지난달 27일 경북 안동시 영락교 다리 난간 아래로 한 여성이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강물에 뛰어들어 여성을 구했다. 이 경사는 119에 구조요청을 한 뒤 모터보트로 현장에 접근해 여성을 건졌으나, 여성은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

LG 관계자는 “타인을 구하기 위한 의인들의 용기 있는 행동이 우리 사회를 움직이는 힘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의인상을 통해 어려울 때일수록 서로 돕는 사회가 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G복지재단은 2015년부터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구본무 LG 회장의 뜻을 반영해 LG 의인상을 제정한 뒤 현재까지 28명에게 수여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7-01-05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