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우여, ‘교장수업’ 논란에 “부담 안되게 조치할 것”

황우여, ‘교장수업’ 논란에 “부담 안되게 조치할 것”

입력 2015-01-16 11:33
업데이트 2015-01-16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도 교육감 만날 예정”…”어린이집 폭행사건은 아동학대 문제”

황우여 교육부 장관은 16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교장·교감의 수업 참여를 독려하는 것과 관련해 “교장 선생님들에게 그런 부담을 드리지 않도록 교육감과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황 장관은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중등교장협의회 동계연수회 에 참석, “교장 선생님들은 학교 운영, 전체적인 학사관리가 첫 번째 임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런 언급은 이재정 교육감이 추진하는 교장의 수업 참여에 반대 입장을 밝힌 것으로 해석돼 주목된다.

황 장관은 “경기도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서 교사 부족이 그런(교장의 수업참여 독려)식으로 표현된 것 같다”며 “경기도는 학생 수가 늘어나니까 교사를 배정하는 기준을 달리하면 교사 배치가 원활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만간 교육감을 만날 것”이라며 “약속이 돼 있기 때문에 그 점을 염려 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황 장관은 최근 인천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보육교사의 어린이 폭행 사건에 대해선 “결국 아동학대 문제이고 기본적으로 우리 사회의 어린아이에 대한 인식이 반영돼 나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황 장관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상대평가 방식을 거론하고 “무한경쟁으로 교실이 내몰리고 수능이 고등학교 교육을 왜곡시키고 있다”며 비판적 시각을 드러냈다.

또 “고등학교에서 대학에 가는 입시 문제가 너무 고등학교 교육을 흔들고 있다”며 “교수들 중심의 수능이 시작되고 거기에 맞추다 보니 고등학교 교육의 독자성이 약해졌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