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의정부 아파트서 불…”2명 사망, 75명 부상”(종합)

의정부 아파트서 불…”2명 사망, 75명 부상”(종합)

입력 2015-01-10 12:19
업데이트 2015-01-10 1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용 보완>>

10일 오전 9시 25분께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의 대봉그린아파트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이 불로 건물 안에 있던 여성(36) 2명이 숨지고 75명이 연기를 마시는 등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부상자 가운데 5명은 중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불은 2개 동으로 된 10층짜리 대봉그린아파트 한 동의 1층 주차장에서 시작됐다.

이어 이 아파트 다른 동으로 번지고 다시 그 옆의 15층짜리 해뜨는 마을 건물로 옮겨 붙었다.

진화와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지만 아직 불길이 잡히지 않고 연기가 계속 피어오르고 있어 더 큰 피해가 우려된다.

불은 대봉그린아파트 1층에 주차된 차량에서 시작됐다. 주차장 차량 12대도 모두 불에 탔다.

화재 건물은 전철 1호선과 인접해 있고 인근 도로가 좁아 소방차 진입이 여의치 않아 초기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화재 당시 불이 출입구를 막아 입주민 대다수가 건물에 갇히면서 피해가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입주민 대다수가 건물 밖으로 대피했으며 일부는 옥상에서 수건을 흔들며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소방당국은 헬기 4대를 동원해 옥상으로 대피한 주민을 구조하고 있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소방장비 25대와 145명을 동원해 진화해 나섰다.

그러나 바람이 강하게 불고 건물 뒷쪽으로 지하철 선로여서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 과정에 주민을 구조하러 건물 안으로 들어갔던 경찰관 1명에 7층에 갇혔다가 구조되기도 했다.

이 불로 의정부역 주변 일대가 검은 연기로 뒤덮인 상태며 주변 일대 교통이 큰 혼잡을 겪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부상자는 의정부의료원 등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