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만드는 서울역 고가 44년 만에 개방 12일 44년 만에 보행자에게 개방된 서울역 고가도로를 시민들이 걷고 있다. 시는 고가를 철거하지 않고 남쪽으로 서울스퀘어빌딩 등 초대형 건물과 넓은 한강대로, 옛 서울역사, 멀리 관악산까지 조망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2016년까지 미국 뉴욕 하이라인파크와 같은 명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인근 상인들이 공원화할 경우 교통량 감소로 상권에 타격을 입는다며 반대하고 있다. 하이라인파크는 1930년대 화물 운송용으로 쓰던 고가철로를 1980년 운행을 중단한 뒤 공원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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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 만드는 서울역 고가 44년 만에 개방
12일 44년 만에 보행자에게 개방된 서울역 고가도로를 시민들이 걷고 있다. 시는 고가를 철거하지 않고 남쪽으로 서울스퀘어빌딩 등 초대형 건물과 넓은 한강대로, 옛 서울역사, 멀리 관악산까지 조망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2016년까지 미국 뉴욕 하이라인파크와 같은 명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인근 상인들이 공원화할 경우 교통량 감소로 상권에 타격을 입는다며 반대하고 있다. 하이라인파크는 1930년대 화물 운송용으로 쓰던 고가철로를 1980년 운행을 중단한 뒤 공원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12일 44년 만에 보행자에게 개방된 서울역 고가도로를 시민들이 걷고 있다. 시는 고가를 철거하지 않고 남쪽으로 서울스퀘어빌딩 등 초대형 건물과 넓은 한강대로, 옛 서울역사, 멀리 관악산까지 조망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2016년까지 미국 뉴욕 하이라인파크와 같은 명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인근 상인들이 공원화할 경우 교통량 감소로 상권에 타격을 입는다며 반대하고 있다. 하이라인파크는 1930년대 화물 운송용으로 쓰던 고가철로를 1980년 운행을 중단한 뒤 공원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2014-10-13 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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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