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지지그룹 ‘대전국민동행’ 출범

안철수 지지그룹 ‘대전국민동행’ 출범

입력 2014-01-15 00:00
업데이트 2014-01-15 16: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병렬 “소통하는 동행 통해 새로운 세기 열 것”

이미지 확대
대전국민동행 창립대회 15일 오후 대전 서구 탄방동 오페라웨딩에서 열린 ‘대전국민동행’ 창립대회에서 주요 인사들이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전국민동행 창립대회
15일 오후 대전 서구 탄방동 오페라웨딩에서 열린 ‘대전국민동행’ 창립대회에서 주요 인사들이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을 지지하는 인사들이 상당수 참여한 정치원로모임 ‘국민동행’ 대전지부가 15일 출범했다.

’민주와 평화를 위한 대전국민동행’은 이날 오후 대전 서구 탄방동 오페라웨딩에서 김덕룡 상임대표, 정대철·정두근 공동대표, 대전지역 시민사회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열었다.

선병렬 전 국회의원, 이강철 전 시의원, 정진항 전 시의원 등 6·4 지방선거에서 이른바 안철수 신당의 후보로 거론되는 인사들도 이날 행사에 대부분 참석했다.

이들은 창립선언문에서 “국민의 삶을 포용하는 열린 정치와 소통·통합의 정치를 펼치겠다던 대통령과 여야의 약속은 정파 간 대결 속에서 실종됐다”며 “정의로운 정치, 통일된 복지국가라는 새로운 정치이념이 우뚝 설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대철 공동대표는 축사에서 “야당이 제대로 되려면 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이 힘을 합쳐야 하고, 그래야 새누리당과 맞설 수 있다”며 “둘로 나누어지면 결과는 뻔한 만큼 연대와 연합으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전국민동행 상임대표로 선출된 선 전 의원은 “시민을 만나면서 새정치에 대한 열망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대전국민동행은 정파와 이념의 노예가 아닌 소통하는 동행을 통해 새로운 세기를 열고, 시민의 마음을 담아 대전 발전의 길을 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