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버스 방화의심 해고 기사 경찰 수사협조 요청 거부

버스 방화의심 해고 기사 경찰 수사협조 요청 거부

입력 2013-01-17 00:00
업데이트 2013-01-17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차 정밀감식…크레인으로 전소된 버스 옮기고 지면 확인

시내버스 38대를 태운 서울 강서구 외발산동의 버스차고지 화재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방화 용의자로 유력하게 보고 있는 해고 기사를 만나 수사 협조를 요구했지만 거부당했다.

경찰 관계자는 17일 “지난 15일 저녁 A(45)씨를 집 근처에서 접촉해 수사 협조를 부탁하며 경찰서로 임의동행할 것을 요구했지만 A씨는 그럴 이유가 없다며 거부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해 해고된 A씨의 방화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A씨를 수사선상에 올려놓은 상태다. 하지만 아직 A씨를 용의자로 지목하고 체포할 확실한 증거는 찾아내지 못했다.

A씨 외에도 경찰의 수사선상에 올라 있는 사람은 몇 명 더 있지만 지금까지 경찰이 접촉한 이는 A씨가 유일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 통화목록 조회 및 위치추적을 위한 통신수사도 벌일 방침이다.

한편, 경찰은 이날 오전 화재 현장에서 3차 정밀감식을 했다.

경찰은 정확한 발화 지점과 원인 등을 확인하기 위해 크레인을 동원, 전소한 버스를 옮긴 뒤 버스가 세워져있던 지면에 불을 지르는 데 쓰인 물건이나 특별한 흔적이 있는지 등을 확인했다.

지난 15일 새벽 외발산동의 영인운수 버스차고지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 시내버스 38대를 태워 15억여원의 재산피해가 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