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 “전방 근무하고 싶다”

비 “전방 근무하고 싶다”

입력 2013-01-16 00:00
업데이트 2013-01-16 0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軍 “보직 변경 요청 사실무근”

군인복무규율 위반으로 7일간의 근신 처분을 받은 가수 비(본명 정지훈·31)가 “마음 같아서는 전방으로 가서 근무하고 싶다”는 심경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정지훈 상병은 지난해 말 공무외출을 나가 여배우 김태희씨를 사적으로 만나고 외출 시 군모를 쓰지 않은 사실 등이 밝혀져 지난 8일 국방부 근무지원대대의 근신 처분을 받았다.

이미지 확대
비(본명 정지훈)
비(본명 정지훈)
국방부 관계자는 15일 “정 상병은 소속 부대에서 추천한 2권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제출했으며 반성문도 썼다”면서 “오늘로 7일간의 근신 처분이 완료된다”고 밝혔다. 군 당국에 따르면 정 상병은 반성문을 통해 “다른 홍보지원대원(연예병사)들에게 미안하고 처신을 잘못해 부대 전체에 누를 끼쳐 송구하다”면서 “남은 군 생활 기간(7개월) 동안 자숙하면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상병은 “마음 같아서는 전방에서 근무하고 싶지만 그렇게 한다고 해결될 일도 아니고 주어진 홍보지원병 임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또한 “홍보지원단원으로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는데 이번 일로 지금까지의 활동이 무시당하고 군 생활기간 연애활동이나 한 것으로 비치고 있다”고 억울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정 상병이 근신기간 동안 읽은 책은 ‘아프니까 청춘이다’와 ‘월가의 늑대’ 등 두 권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정 상병이 전방으로의 보직 변경을 신청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는 “사실 무근”이라면서 “병사가 보직변경을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방부는 연예병사의 군 복무기강과 관련해 특별관리지침을 마련키로 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2013-01-16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