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을 알려라…‘이외수 아바타 강원대작전’ 전개

강원을 알려라…‘이외수 아바타 강원대작전’ 전개

입력 2011-12-05 00:00
업데이트 2011-12-05 1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처음으로 트위터 팔로워 100만명을 넘어선 이외수 작가가 강원도 관광홍보 전면에 나선다.
이미지 확대
강원도는 5일 국내 처음으로 트위터 팔로워 100만명을 넘어선 이외수 작가를 형상화한 ‘이외수 아바타’를 강원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도내 관광지를 소개하기로 했다. 이 작가와 아바타는 도내 관광명소 100곳과 대표 음식 50선을 차례로 탐방하면서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새롭게 제작하는 모바일 웹진을 통해 동시에 홍보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강원도는 5일 국내 처음으로 트위터 팔로워 100만명을 넘어선 이외수 작가를 형상화한 ‘이외수 아바타’를 강원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도내 관광지를 소개하기로 했다. 이 작가와 아바타는 도내 관광명소 100곳과 대표 음식 50선을 차례로 탐방하면서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새롭게 제작하는 모바일 웹진을 통해 동시에 홍보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도는 5일 ‘이외수 아바타’를 강원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도내 관광지를 탐방해 소개하기로 했다.

이는 유명인사가 직접 참여하는 홍보마케팅 기법(셀렙마케팅)을 도입한 것으로, 저명인사의 명성과 재능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원하고 숨겨진 관광자원의 대외 인지도를 높여가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이 작가와 작가를 실물모형으로 형상화한 아바타가 잘 알려지지 않은 도내 관광명소 100곳과 대표음식 50선을 차례로 탐방하게 된다.

특히 이 작가는 특유의 감성적인 필력으로 탐방내용을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새롭게 제작하는 모바일 웹진을 통해 동시에 홍보할 예정이다.

탐방에는 스토리작가와 스크립터, 사진작가, 코디네이터 등 콘텐츠 제작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도는 탐방 관광콘텐츠 등의 자료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하는 한편, 팬 사인회 개최, 관광홍보 서포터스 모집, 명사추천 관광해설집 등을 제작할 방침이다.

이밖에 관광객이 명사 탐방 관광지 및 음식 체험 소감문이나 사진을 제출하면 포인트를 적립,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박용옥 환경관광문화국장은 “이외수 작가가 구축한 트위터는 국내 최다 팔로워를 보유해 전국 곳곳의 잠재된 관광객을 대상으로 일시에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스마트시대에 맞는 적절한 홍보방법”이라며 “도민과 출향단체, 도 출신 중앙부처 공무원 등이 트위터 등 SNS 관광홍보사업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작가는 화천군 상서면 다목리 감성마을 촌장으로 집필활동을 하면서 산천어축제장 등을 찾아 관광객과 독자를 만나는 등 화천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배추가격 폭락으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자 자신의 트위터에 다목리의 절임배추를 소개하는 글을 올려 15t가량을 판매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