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낮 12시 부산에서 서울로 향하던 KTX가 출발 13분만에 금정터널에서 멈춰 섰다.
시속 300㎞로 달리던 KTX가 터널에 들어서자 시속 160㎞로 줄어들면서 힘을 내지 못했다.
코레일은 멈춰 선 KTX를 부산역으로 회차시켜 승객 500여명을 다른 열차 편으로 환승시켰다.
이 사고로 열차 운행이 1시간가량 지연되면서 일부 승객이 항의하기도 했다.
금정터널은 총 길이 20.3km로 국내에서 가장 긴 터널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출력장치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멈춰 선 고속철은 한국형 고속철도로 개발된 이후 최근 잇따라 사고를 일으킨 ‘KTX-산천’은 아니다.
연합뉴스
시속 300㎞로 달리던 KTX가 터널에 들어서자 시속 160㎞로 줄어들면서 힘을 내지 못했다.
코레일은 멈춰 선 KTX를 부산역으로 회차시켜 승객 500여명을 다른 열차 편으로 환승시켰다.
이 사고로 열차 운행이 1시간가량 지연되면서 일부 승객이 항의하기도 했다.
금정터널은 총 길이 20.3km로 국내에서 가장 긴 터널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출력장치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멈춰 선 고속철은 한국형 고속철도로 개발된 이후 최근 잇따라 사고를 일으킨 ‘KTX-산천’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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