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피 연아’ 동영상 내용은…

‘회피 연아’ 동영상 내용은…

입력 2010-03-17 00:00
업데이트 2010-03-17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로경찰서가 문화체육관광부 측의 고소로 17일 수사중인 이른바 ‘회피 연아’ 동영상은 밴쿠버 동계올림픽 선수단이 입국하던 지난 2일 유인촌 장관이 인천공항까지 마중 나가 선수단을 격려하는 모습을 찍은 KBS의 촬영 영상을 누군가 편집한 동영상이다.

 편집된 동영상은 KBS 촬영분 중 유 장관이 김연아 선수에게 꽃다발을 걸어주고 어깨를 다독거리면서 축하의 말을 전하는 모습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그 뒤에 나오는 일행에게 손을 흔드는 장면까지 일부분만 떼어내 실제 속도보다 빠르게 반복해 보여준다.

 문제는 일부 네티즌이 이 영상과 함께 ‘유인촌의 굴욕’,‘성추행’ 등 설명을 함께 달아 유 장관이 김 선수를 껴안으려고 하다가 거부당했다는 식으로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점이다.

 심지어 유 장관이 김연아를 격려하고서 그 뒤에 나오는 일행에게 손을 흔드는 장면에 대해서는 마치 김 선수가 포옹을 거부하자 유 장관이 때리려 한다는 설명을 붙인 블로그도 있다.

 앞서 문화부는 지난 3일 이 동영상이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것을 확인했으나 적극적인 대응은 미뤄왔다.

 문화부 관계자는 “일부 실무자가 초기 부터 공식 대응하자는 의견을 냈으나 그냥 웃어넘기려고 하다가 대응을 미뤘다”면서 “그러나 동영상 유포가 계속되고 일부는 유머 수준을 넘어서는 악의적인 글들도 달아 지난주 고소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