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군사훈련 중단 없이 실제적 대화 불가능”

북한 “군사훈련 중단 없이 실제적 대화 불가능”

입력 2015-01-18 10:09
업데이트 2015-01-18 10: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은 18일 한미 합동군사연습 중단 없이는 남북, 북미간 실제적인 대화가 불가능하다며 군사연습 중단을 거듭 요구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개인 필명의 글에서 오는 3월 초 실시되는 키 리졸브와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을 거론하며 “북침 핵전쟁연습이 중지되지 않는 한 북남 사이의 대화는 물론 조미(북미) 사이에 그 어떤 실제적인 대화가 전진할 수 없다는 것은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또 “우리의 제안대로 올해에 미국이 남조선과의 합동군사연습을 그만두면 북남 사이에 대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조선반도의 정세는 물론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 데서도 획기적인 전진이 이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한미 합동군사연습이 연례적인 것이라는 미국의 입장에 대해서는 “1990년대에 우리의 정당한 요구에 따라 핵시험 전쟁인 팀스피리트 합동군사연습을 중지한 전례가 있다”며 압박했다.

신문은 최근 미국 하원 외교위원회 청문회에서 대북 제재 강화론이 봇물처럼 터져나온 사실도 거론하고 “총체적으로 보건대 미국은 올해에도 긴장완화가 아니라 대조선 압박정책으로 조선반도 정세를 전쟁 접경에로 몰아가려고 획책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북한은 이어 “우리에게는 그 어떤 비열하고 악랄한 술책과 방법도 절대로 통하지 않는다”며 “미국은 무분별한 대조선 적대시정책에 매달리지 말고 대담하게 정책 전환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