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 구역서 “재개발·재건축 속도 낸다” 출마선언한 오세훈

재개발 구역서 “재개발·재건축 속도 낸다” 출마선언한 오세훈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05-12 20:18
수정 2022-05-13 04: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개봉3구역서 “취약계층과 동행
10년간 공급 막은 탓 집값 상승
송영길 인천서 공약 15% 이행”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2일 “지난 1년간 서울의 미래를 위해 잘 준비해 온 만큼 제대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분골쇄신하겠다”며 공식 출마선언을 했다.

오 후보는 이날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한 뒤 첫 일정으로 구로구 개봉3구역 현장을 방문해 “앞으로 4년간 제대로 일할 기회를 얻기 위해 승부의 장으로 나갈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 자리에서 오 후보는 “‘취약계층과의 동행’을 이어 가겠다는 다짐을 보여 드리기 위해 개봉3구역을 첫 일정으로 찾았다”고 설명했다. 재개발이 진행되는 개봉3구역은 주거 환경이 열악한 곳이다.

그는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연간 5만 가구씩 신규 주택이 공급됐는데 지난 10년 동안 연간 2만 2000가구로, 반토막 밑으로 떨어졌다. 이것이 서울 주택 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이라며 “재개발·재건축 추진에 최대한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지방선거에 대해서는 “유능한 일꾼을 재신임해서 ‘잃어버린 10년’을 넘어 미래로 도약할 것인가, ‘잃어버린 10년’의 원죄를 가진 자들과 함께 다시 과거의 전철을 밟을 것인가의 선택”이라고 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겨냥해서는 “인천시장으로 일하는 동안 청렴도는 늘 하위권이었고 빚이 많이 늘었다”고 지적했다. 또 송 후보의 공약 착수율이 54%, 이행률이 15%였다고 언급하면서 “처음부터 무리한 공약, 자신 없는 공약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고 꼬집었다.

임규호 서울시의원, 면목역 1번 출구 캐노피 완공…주민 안전·편의 대폭 향상

서울시의회 임규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이 면목역 1번 출구 캐노피 완공을 환영하며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꼼꼼히 살펴나가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임 의원은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지하철 이용 시민들의 우천 시 불편 해소 및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 2025년 서울시 예산 중 면목역 1번 출구 캐노피 건설을 위한 예산 3억 2000만원을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캐노피 설치공사는 올해 5월 착공해 8월 초 완공됐다. 면목역 1번 출구는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임에도 출구 구조물에 가림 시설이 없어 폭우, 폭염 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특히, 출퇴근 시간 혼잡으로 인해 안전사고의 우려도 제기되어 왔다. 임 의원은 이러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예산 확보에 힘썼고, 마침내 캐노피 건설이 완료됐다. 이번 캐노피 완공은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려는 임 의원의 의정 활동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임 의원은 “새롭게 설치된 캐노피는 폭우와 폭염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임 의원
thumbnail - 임규호 서울시의원, 면목역 1번 출구 캐노피 완공…주민 안전·편의 대폭 향상

오 후보는 선관위 후보 등록에 앞서 서울시청 기자실을 방문해 “살아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울시 최초 4선 시장에 도전한다.
2022-05-13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