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洪 “국민분노 못 가라앉혀” 李 “용기”...전현직 당대표 엇갈린 평가

洪 “국민분노 못 가라앉혀” 李 “용기”...전현직 당대표 엇갈린 평가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2-27 09:31
업데이트 2021-12-27 09: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한 사과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의 첫 공개사과를 놓고 전현직 당 대표가 엇갈린 평가를 내 놓았다.

김건희씨는 지난 26일 오후 3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일과 학업을 함께하는 과정에서 제 잘못이 있었다”며 ‘허위 이력’ 기재 의혹을 인정하고 공개 사과했다.

아울러 “잘 보이려고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것도 있었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돌이켜보니 너무나도 부끄러운 일”이라며 “모든 것이 제 잘못이고 불찰이다. 부디 용서해달라”고 고개 숙였다.

이에 대해 당 대표 두차례, 대선후보 등을 지냈던 홍준표 의원은 ‘청년의 꿈’ 문답코너에서 “김건희씨 사과로 집 떠난 이가 돌아올까, 윤 후보 지지율에 기회가 될까”라는 물음에 “글쎄요, 국민적 분노를 가라 앉힐수 있을까”라고 답했다.

이와 달리 이준석 대표는 “후보자 배우자의 오늘 용기는 각자가 보기에 다소 아쉬운 점이 있더라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면 좋겠다”라며 용기를 내 국민 앞에 선 것 자체만이라도 평가 받을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