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洪 “안철수만 정상”→ 安 “뭐 눈엔 뭐만 보인다고, 洪도 정상”

洪 “안철수만 정상”→ 安 “뭐 눈엔 뭐만 보인다고, 洪도 정상”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2-20 09:45
업데이트 2021-12-20 09: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대선시국에 대한 긴급제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2.19 [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대선시국에 대한 긴급제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2.19 [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최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만 정상이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 안 후보는 “뭐 눈에 뭐만 보인다고”라고 화답했다. 또한 안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를 촉구했다.

안 후보는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16일 홍 의원이 자신이 만든 소통채널 ‘청년의 꿈’ 문답 코너에서 ‘두 후보(이재명·윤석열) 중 한명만이라도 정상이었음 좋겠다’라는 물음에 “안철수는 정상”이라고 답한 것에 대해 “타 후보와 가족들까지 의혹 투성이인데 제가 흠결이 없으니까 그렇게 말씀하신 것 같다”며 “적절한 비유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마는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저를 정상이라고 보신 홍 의원님도 정상인 셈이다”고 답했다.

이에 진행자가 “그런데 홍 의원이 또 지지율이 낮은 건 ‘안철수가 젖은 장작이기 때문이다’고 했다”고 묻자 “젖은 장작은 빨리 잘 타오르지 않지 않는가, 좋게 해석한다면 제가 노력하면 민심이 서서히 움직일 수 있을 것이다라는 말로 받아 들였다”고 좋은 뜻으로 받아 들이겠다고 했다.
이미지 확대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7월 20일 지병 치료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들어가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허리통증 등의 질환으로 구치소와 외부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왔다. 연합뉴스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7월 20일 지병 치료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들어가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허리통증 등의 질환으로 구치소와 외부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왔다.
연합뉴스
또한 안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건강상태가 당장 ‘형집행정지’를 해야할 정도로 좋지 못하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박 전 대통령을 특사가 아니라도 형집행정지라도 해야 한다”고 촉구한 이유에 대해 “형집행정지 요건이 법률에 규정돼 있다”며 그에 따른 것이라고 했다.

즉 “70대 이상, 건강 이상 등 몇가지 해당 항목들이 있다”며 “실제로 알아보니 (이명박· 박근혜) 두 분 다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편”이라는 것.

안 후보는 “다른 목적이 아니라 국민통합과 국민분열로 가고 있는 대선판 분위기를 형집행정지를 통해 국민통합적으로 방향을 틀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뜻으로 형집행정지를 꺼냈고 “또 사면은 정치적인 부담을 느끼수 있기 때문이다”고 했다.

진행자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삼성) 병원에 입원 중인데 지병이 악화되는 등 상당히 안 좋다고 하더라”고 묻자 “그런 부분들을 제가 확인했다”며 당장 형집행정지를 고려해야할 만큼 몸상태가 안 좋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1997년 김대중 대통령이 당선자 시절에 김영삼 대통령께 ‘감옥에 있는 전두환 노태우 두 대통령 사면’ 건의를 했고 이를 받아 김영삼 대통령이 사면 복권 했다”며 “죄는 나쁜데 국민통합을 위해서 용서하는 것이 옳다고 그렇게 두 분이 판단한 것처럼 두분(이명박· 박근혜) 다 고령이고 국민통합을 위해 필요하다”고 거듭 형집행정지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