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통령 부인 뽑는 것 아니다”… 野 ‘김건희 감싸기’에 총력전

“대통령 부인 뽑는 것 아니다”… 野 ‘김건희 감싸기’에 총력전

박기석 기자
박기석, 고혜지 기자
입력 2021-12-15 22:38
업데이트 2021-12-16 0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 “선대위 차원에서 의혹 검토할 것”
김씨 공개 활동 대비 밀착 수행팀도 꾸려
女의원들 “인격살인” 洪 “실드 치면 수렁”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5일 허위 경력 의혹을 받는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옹호하는 데 총력전을 펼쳤다.

김종인(사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대통령을 뽑는 거지 대통령 부인을 뽑는 건 아니다”라며 “지나칠 정도로 후보의 부인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한다는 건 내 상식으로는 납득이 잘 안 된다”고 말했다. 김씨의 허위 경력 의혹에 대해서는 “어제 우리 후보께서 관훈토론회에서 대략 해명을 하신 걸로 알고 있다”며 “내가 정확한 걸 파악하지 못해서 뭐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 차원에서 김씨의 의혹을 검토해 보겠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후 김씨가 사과하고 윤 후보는 ‘사과가 적절했다’고 언급한 사실이 알려지자 “후보가 그렇게 얘기했으면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면 되는 것이지 다른 얘기 할 필요가 뭐가 있나”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여성 의원 전원은 입장문을 내고 김씨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공세에 대해 “한 사람에 대한 치명적 인격 살인”이라며 “외모 비하, 독설, 모욕으로 한 인생을 난도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당 선대위 클린선거전략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재원 최고위원은 TBS 라디오에서 김씨의 언론 인터뷰를 두고 “지금부터 (김씨의) 메시지 관리라든가 모두 선대위의 관할 범위에 포함시켜서 함께 관리를 해야 한다”고 했다.

김씨가 조만간 공개활동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국민의힘은 김씨의 공개 활동에 대비해 ‘밀착수행팀’을 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행팀은 메시지와 일정을 관리하는 정무 파트와 수행, 법률 지원 등 세 분야로 구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홍준표 의원은 김씨의 의혹에 대해 “잘못은 인정하고 정면 돌파해야지 실드 치면(방어하면) 칠수록 수렁에 빠진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전날 김씨가 결혼 전 일이라 문제 삼을 수 없다는 취지로 말한 데 대해 “만약 결혼 전 일이라고 모두 납득된다면 공직 전에 있었던 이재명 전과 4범은 모두 용서해야 하느냐”고 비판한 바 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고혜지 기자 hjko@seoul.co.kr
2021-12-16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